Your IP: Unknown · Your Status: ProtectedUnprotectedUnknown

Skip to main content

익명 이메일을 보내는 방법

신원을 밝히지 않고 민감한 정보가 담긴 이메일을 보내야 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민감한 정보를 받기 위해 추적할 수 없는 이메일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메일은 기본적으로 식별 가능한 양방향 통신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지만, 반드시 이를 수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익명 이메일을 보내고 받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읽으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익명 이메일을 보내는 방법

추적할 수 없는 익명 메일 보내기를 사용해야 하는 3가지 이유

  • 내부고발자인 경우 – 익명으로 전화 통화를 하는 것처럼, 익명 이메일은 범죄, 부패, 학대, 사기, 성희롱 또는 기타 법 위반에 대처하는 데 필수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부 고발자들은 보통 정의를 위해 싸우지만, 역설적으로 이런 행동을 함으로써 스스로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범죄자들은 내부 고발자들을 해고하거나, 블랙리스트에 올리거나, 괴롭히거나, 심지어 법적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익명성을 확보하는 것은 이들을 보호하는 것과 같습니다.
  • 기자와 언론인인 경우 – 언론인은 종종 자신의 비밀이 드러나기를 원하지 않는 강력한 기관, 기업 또는 정부에 의해 모니터링되고 감시당할 수 있는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익명 이메일은 언론인들에게 보복의 위험을 줄이면서 출처와 소통하고 발견한 내용을 전달하는 데 필요한 지표를 제공합니다.
  • 스팸 및 추적을 피하고 싶을 경우 – 회사와 스패머들은 웹사이트, 토론 게시판 및 메일링리스트에서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무단으로 수집합니다. 그 후 이 데이터들을 대량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에 사용합니다. 스팸 폴더가 쓰레기 메시지로 가득 차는 것을 방지하려면 익명 일회용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이메일로 다른 플랫폼에 로그인하면 실리콘밸리의 거대 IT 기업에게 여러분의 귀중한 개인정보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Google 또는 Facebook과 같은 회사는 이 정보를 수집하여 제3자와 공유하거나 해당 데이터를 직접 사용하여 특정인을 타겟으로 하는 광고를 제공합니다. 모든 회사는 이러한 것들을 위해 여러분의 정보에 이렇게 많이 파악하려 노력합니다.

익명 이메일을 전송하는 다양한 방법

#1: 새 이메일 계정 만들기

이메일을 익명으로 보내는 가장 쉬운 방법은 Gmail 또는 Yahoo와 같은 인기 있는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여 새 이메일 계정을 만드는 것입니다. 새 계정을 만들 때 다시 돌아올 수 있는 정보를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대신 가짜 이름, 생년월일 및 집 주소를 선택하세요. 일부 이메일 서비스 제공 업체는 인증 코드를 보내기 위해 실제 전화번호를 입력하도록 요청할 수 있지만, 여러분의 이러한 정보다 무단으로 수집될 수 있으므로 이를 하기 전 두 번 고민해보세요.

그러나 개인 정보가 없더라도 이러한 서비스는 여전히 여러분의 IP 주소를 추적하고 여러분의 행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여러분의 신원과 위치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명한 이메일 제공 업체는 이 정보를 법 집행 기관에 제공해야 하므로, 새 계정 외에도 원래 IP 주소를 변경하고 트래픽을 숨길 수 있는 가상사설망(VPN)을 사용해야 더 안전한 온라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2: “버너” 이메일 사용

How to send an anonymous email

버너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면 신원을 밝히지 않고도 이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특정 기간이 지나면 메일은 열람 유효 기간이 만료되어 스스로 파괴되거나, 링크할 수 있는 계정을 만들지 않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임시이메일 계정만 필요한 경우 임시, 비밀 이메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나 이러한 서비스는 무료이므로 메시지를 보내기 전에 VPN을 사용하여 원래 위치와 신원을 숨기는 것이 더욱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팸 메시지를 받지 않도록 “수신 전용” 임시 받은 편지함이 필요한 경우 Mailinator 또는 TrashMail과 같은 익명 이메일 생성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면 실제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는 대신 Mailinator의 공개 주소 중 하나를 제공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는 일회용 휴지통 계정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암호화 이메일 사용

암호화된 이메일 서비스는 이메일, 받은 편지함 및 연락처 목록을 암호화하는 동시에 일반 이메일 서비스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즉, 트래픽을 스누핑하는 사람이 이메일 내용을 읽을 수 없음을 의미하며, 대부분의 경우 서비스 제공 업체도 여러분을 스누핑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이메일 계정은 안전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제공 업체는 익명 결제 또는 자체 파괴 이메일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4: VPN 사용

익명 이메일을 보내는 데 사용하는 방법이 무엇이든 항상 VPN을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VPN은 사용자의 IP 주소를 숨깁니다. 메시지에 사용자 이름이 첨부되어 있지 않을 수 있지만 IP 주소가 노출될 수 있으며, 여러분의 IP 주소는 여러분의 위치를 밝히고, 장치를 해킹하고, 활동을 추적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VPN은 암호화된 VPN 서버를 통해 트래픽을 라우팅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인터넷 제공 업체(ISP)는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하는 모든 활동을 정기적으로 추적하고 이 정보를 관련 당국이나 광고를 목적으로 하는 제3자에게 넘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VPN은 모든 데이터 및 앱 트래픽을 암호화하여 ISP 및 악의적인 행위자가 데이터를 해독할 수 없도록 여러분의 프라이버시를 지킵니다.
  • 항상 엄격한 노-로그 정책과 함께 신뢰할 수 있는 VPN을 사용하세요. 여러분의 개인 정보는 이러한 습관에 달려 있습니다. 일부 무료 VPN은 사용자의 활동을 기록하고 판매하거나 제3자와 공유하지만, NordVPN은 엄격한 노-로그 정책에 따라 운영되며, 여러분의 데이터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추적되거나 기록되지 않습니다.
  • 각종 브라우저와 호환되는 VPN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NordVPN의 경우 각 브라우저용 확장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VPN을 사용하기 위해서 평소의 브라우징 습관을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평소 Chrome을 즐겨 사용한다면 크롬 VPN과 같은 서비스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NordVPN으로 필요에 따라 IP 주소를 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