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IP: Unknown · Your Status: ProtectedUnprotectedUnknown

Skip to main content

안전하고 슬기로운 스트리밍 생활

이 글은 스트리밍 사이트 추천과 함께 스트리밍 사이트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합니다. 또한 영화 및 기타 콘텐츠 스트리밍을 위한 최고의 VPN을 선택하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계속 읽어보세요.

안전하고 슬기로운 스트리밍 생활

스트리밍이란 무엇인가요?

스트리밍(streaming)이라는 영어 단어의 원래 뜻은 ‘개울’으로서, 물줄기가 흘러간다라는 의미입니다. 스트리밍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영상이나 음악을 여러 사람에게 흘려보내는 일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잘 이해가 되는 단어이지요. 영상, 음악 모두 실시간 스트리밍의 활성화 덕분에 예전처럼 대용량 영상 및 음악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경우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빨라진 인터넷 속도 덕분에 각종 영화와 드라마를 여러 장치에서 더욱 간편하게 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스트리밍 대중화만큼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사이트가 생겨났습니다. 애니 스트리밍, 영화 스트리밍, 게임 스트리밍 사이트처럼 한 장르에 특화된 사이트도 있지만, 영화 및 드라마, 애니 모두를 전반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도 있습니다. 광고만 보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있는가하면 정기구독권을 구매해야 시청 가능한 유료 사이트 등 다양한 스트리밍 사이트가 국내외 존재합니다. 그 어느때보다도 스트리밍 서비스의 선택지가 넓어진 상황에서 시청자의 현명한 선택이 요구됩니다.

안전한 스트리밍 사이트 추천

간단히 말해 유료 스트리밍 사이트는 대부분 안전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경우 악성 소프트웨어, 성가신 광고 및 악성 팝업과 같은 많은 위험이 따릅니다. 대부분의 무료 스트리밍은 저해상도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유해한 광고로 몇 분마다 콘텐츠를 중단시키기도 합니다. 일부 스트리밍 사이트는 무료로 동영상이나 음악을 제공하는 대신에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용자의 정보를 모아 제삼자에게 판매하기도 합니다.

무료로 운영되는 국산 스트리밍 사이트 중에 많이 볼 수 있는 유형은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를 모아둔 유형의 사이트인데요, 이러한 사이트는 악성 광고 및 팝업이 많이 뜰 수 있으며 클릭하여 이동하게 되는 링크의 안전성 또는 합법성 여부를 책임지지 않기 때문에 이용을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가피하게 사용하는 경우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또한 고의적으로 사용자 개인 정보를 판매하지 않더라도 적절한 개인 정보 보호 조치를 취하지 않는 사이트는 해킹 공격에 취약합니다. 이러한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나아가 같은 로그인 자격 증명을 타 사이트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만에 하나 해당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데이터 유출이 발생할 경우 개인 정보 보안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료 서비스이더라도 보안이 허술한 스트리밍 사이트에 가입하는 일은 가급적 피해야합니다.

이러한 걱정에서 자유로우려면 빠르고 안전한 스트리밍용 가상사설망(VPN)을 사용해 접속 IP를 변경하여 스트리밍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익숙하지 않은 해외 스트리밍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낯선 언어 때문에 가짜 유료 사이트에 속거나 멀웨어나 애드웨어에 감염될 가능성도 높아지지요. 그런 불의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기능이 있는 VPN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는 다운로드 되는 파일에 악성 프로그램이 숨겨져 있지는 않은지 미리 검사하고 광고를 차단하는 등 원활한 스트리밍에 방해가 되는 요소를 방지합니다.

클릭 한 번으로 프라이버시를 보호하세요.

불법 스트리밍의 정의

불법 스트리밍이란 영상 저작권 소유자의 허락 없이 영화나 TV 프로그램, 또는 프리미엄 스포츠 콘텐츠의 불법 복제물을 스트리밍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영상을 허가 없이 유포하는 경우 당연히 불법행위에 가담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처벌을 받습니다. 단순히 저작권 소유자의 허가 없이 스트리밍 되는 영상을 시청했을 경우, 또는 이러한 콘텐츠를 다운 받았을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할 시 책임을 완전히 회피할 수는 없기 때문에 언제나 콘텐츠에 대한 합당한 대가를 지불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리

클릭 한 번으로 시작하는 온라인 보안.

세계 최고의 VPN으로 보안을 유지하세요